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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성남시 장애인 전동 휠체어 사고 시 보험 지원 및 청구 절차

by 죠뉴벨 건강뉴스 2023. 10. 11.

경기도 성남시에서는 장애인 이동 수단 중 하나인 전동 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전동 보조기기 운행 중 발생하는 사고와 관련하여 제3자에 대한 대물과 대인 배상책임을 담보로 하는 보험을 성남시 자자체 지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노약자 및 장애인이 이동수단으로 이용하는 전동 스쿠터
    노약자 및 장애인이 이동수단으로 이용하는 전동 스쿠터 / 사진 : Unsplash의Will Greer

    1. 보장 내용

    • 보험사 : 삼성화재
    • 가입대상 : 성남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등록 장애인중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를 이용하는 성남 시민
    • 보장기간 : 23. 06. 01 ~ 24. 05. 31(1년)
    • 보장금액 : 사고 당 보상한도 2,000만원
    • 한도/횟수 : 제한 없음
    • 부담금 : 피보험자 자기 부담금 5만원 (사고당)
    • 보장내용 : 성남시민이 보험가입 기간 내 전동보조기기 운행 중 발행한 제3자에 대한 대인 및 대물 배상책임을 담보
    • 제외 내용 : 피보험자 본인의 신체 상해, 전동보조기기 손해는 제외

    2. 보상절차

    • 보험금청구 > 담당자 지정 > 사고조사(심사) > 보험금 확정 및 지급

    3. 보상담당 연락처

    • 고객센터 : 02-6952-5133

     

    이제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구비 서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보험금 청구 양식 다운로드하셔서 청구하시면 됩니다.

    전동 휠체어, 스쿠터 보험금 청구서 양식 다운

     

    4. 피보험자 구비서류

    1. 보험금청구서
    2. 개인(신용) 정보처리동의서
    3. 주민등록등본
    4. 신분증 사본 및 통장사본

    5. 피해자 구비서류

    1. 개인(신용) 정보처리동의서
    2. 사고경위서
    3. 신분증

    6. 대물접수 시 구비서류

    1. 피해 입증 가능한 자료 또는 사진
    2. 수리비 견적서 또는 수리비 내역서(수리업체)
    3. 자동차등록증 사본(차량의 경우)
    4. 피해품 구입시기 및 구입가격 증빙서류

    7. 대인접수 시 구비서류

    1. 진단서 및 입원 시 입퇴원 확인서
    2. 초진기록지 및 응급기록지
    3. 진료비 계산서(영수증) 및 세부내역서

     

    사고일 기준 타 시 또는 군으로 이사하여 성남시민(거주지 성남시) 아닌 경우는 지급이 제한되어 또한 , 거짓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보험금 지급 요청, 그밖에 법령 또는 보험약관에서 제한하는 경우 지급에 제한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장애인 이동수단인 전동 휠체어, 전동스쿠터 사고 시 성남시에서 지원해 주는 배상 책임 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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